반응형

나는 남들이 하는 실수는 하지 않을 줄 알았다.


호텔 예약하기 전에 여러 번 확인하지 않나? 어떻게 일정을 모를 수가 있지...


난 결제 전에 여러 번 체크하니까 아무 문제 없을거야!


...


... ...


... ... ...


라는 생각을 하다 제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약 일주일동안 여행하는 일정이라 숙박을 나눠서 예약해야 했는데 그 와중에 출국일정을 혼동하면서 체크아웃 날짜를 하루 늦게 잡게 된 것.


어쩐지 예약할 때 뭔가 숙박일수가 많은 것 같다는 느낌이 살짝 들었었는데 예약 후 한 시간만에 이상함을 느끼고 확인.

예약취소 정책: 환불 불가


환불 불가


환불 불가


내가 타야하는 비행기는 1월 3일 오전에 공항을 떠나는데 호텔 예약은 1월 4일 체크아웃으로 잡았던 것!


갑자기 예전에 뉴스에서 호텔스닷컴에서 예약했는데 예약에 문제가 있어서 어쩌구저쩌구 근데 소비자가 피해를 봤는데 한국기업이 아니라 어쩌고 저쩌고 하던 뉴스가 떠오르기 시작했다. 내 잘못이긴 한지라, 전화 받자마자 님 잘못입니다. 환불 안 됩니다. 수고하세요. 이렇게 끝나는 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사실 금액은 1박 40달러 조금 안 되는 가격이라 속은 좀 쓰려도 포기할 법도 한 금액이지만, 그래도 노력할 만큼은 해보고 포기하자 싶어서 호텔스닷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한국어는 1번... English Press 2...

1번 선택...

기존예약은 1번... 신규예약은 2번...

1번 선택...

예약 확인은 1번... 예약 변경은 2번... 예약취소는 3번... ... ... 기타 문의는 6번...

2번 선택...

기존 예약이 있습니다... 예약을 취소합니다... 12월 31일 체크인은 1번... 그 외는 2번...(#이었나 2번이었나 가물가물)

...?

예약 변경을 선택했는데 왜 예약을 취소한다고 그러지?

여기서 1번 눌렀다가는 있는 예약마저 날아갈까봐 일단 전화를 끊었다.

몇 번 전화를 걸어봐도 기타 문의를 선택해봐도 환불불가 상품이라 그런지 전부 '예약을 취소합니다' 로 안내되어 식겁했다. 거기다 상담원 연결 메뉴는 없었다. 밤이라 안되는건가...?

그래서 일단 다른 예약번호를 누르는 항목을 선택하고 그냥 기다렸더니 갑자기 상담원으로 연결되었다.


총 통화 시간은 약 18분 정도였는데(080 번호라 통화분수는 차감 안 됨) 환불이 가능할지 불안해서 시간이 지나는지도 몰랐다. 통화 중에 있었던 일.

나>> (간절한 목소리로)일단 결제하고 한 시간 지났음을 얘기하고 변경 가능한지 문의.

상담원>> 일단 전화번호와 이름을 말해 본인 확인하세요

나>> 전화번호와 이름을 말해 본인 확인함.

상담원 >> XX호텔 12월 31일부터 1월 4일까지 예약한 내역이 있습니다.

나>> 체크아웃 1월 3일로 변경 가능한가요?

상담원>> 환불불가상품입니다만 호텔에 환불에 동의하는지 연락을 한 후에 동의하면 해드리겠습니다. 새로 예약이 가능한지 먼저 확인하겠습니다.

상담원 >> 공실이 있어 예약이 가능합니다. 호텔에 문의해보겠습니다. 전화 끊지 말고 기다려주세요. (이후 정체 모를 음악이 조그맣게 들림)

나>>(ㄷㄷㄷ... 아... 제발... 환불되어라...)

상담원>> 네 호텔측에서... 동의해주셨습니다. 12월 31일 체크인 1월 3일 체크아웃 3박으로 변경되며 세미더블 룸, 금연룸은 변경사항 없습니다. 1박에 해당하는 XX.XX달러가 환불됩니다. 다만 결제 시 적용했던 쿠폰은 일회성으로 재예약 시 적용되지 않습니다(숙박 리워드 더블 적립 쿠폰을 사용했었음)

>> 어흐흐흐흐흠나하ㅐㅁㄴ험마ㅓㅇㄶㅁㄴ 환불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ㅜㅜ


대략 이런 흐름으로 통화가 진행되었다.

결과는...?

짜잔~

지불된 총 금액과 숙박 기간이 변경되었다 ㅜㅜ

다행히도 나는 예약 변경에 성공했다. 하지만 예약 변경에 실패했다는 사례도 있는 것을 보면 케이스 바이 케이스 껀수마다 다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다만 확실히 '호텔의 동의'가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호텔스닷컴에서 호텔에 문의를 해주든 내가 직접 호텔에 문의를 넣든 호텔의 동의가 필수적인 것으로 보인다.

 물론 가장 중요한 건 애초에 실수를 안 하는 것. 앞으로는 결제 전에 목욕재계하고 경건한 마음으로 환불불가 상품인 경우 두 번 세 번 확인하는 수준의 노력을 해야겠다. 끝.



아 참고로 결제통화변경은 안 된다. 한 번 결제하면 땡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