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실 여행정보라기 보다는 탄자니아에서 거주하는 사람을 위한 정보긴 한데... 아무튼 페이스북을 보다가 정보가 있길래 글을 써봅니다.

원래 탄자니아는 휴대전화 앞의 세자리로 통신사 구분이 가능하다. 한국도 통신사별 국번이 지정되어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물론 지금은 번호이동이 시행되어 번호만 가지고서는 현재 통신사가 어디인지 알 수는 없다.

아무튼 예전에는 전화번호가 068로 시작하면 Airtel Tanzania(에어텔), 076으로 시작하면 Vodacom Tanzania(보다콤), 071로 시작하면 Tigo(티고) 등등(사실 더있는데 이미 다 까먹음ㅋ) 0XX 세자리만 보고 통신사를 보통 알 수 있었다.

그런데 오늘 Tigo 페이스북을 보니 번호이동제도가 시행된다는 정보가!

TAARIFA KWA UMMA

KUHAMA MTANDAO BILA KUBADILI NAMBA YAKO

Huduma ya kuhama mtandao bila kubadili namba yako itaanza rasmi tarehe 01/03/2017.

Huduma hii itakuwezesha kuhamia mtandao wowote ule bila kulazimika kubadili namba yako.

Kwa maelezo zaidi wasiliana na mtoa huduma wako

NAMBA YAKO, UTAMBULISHO WAKO

2017년 3월 1일부터 번호를 바꾸지 않아도 통신사 이동이 가능한, 번호이동제도가 시행된다는 내용이다.


신기해서 올리긴 했는데 쓸모 있는 제도냐고 묻는다면... 임팩트가 클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대부분 선불 심 한 개에 한국돈 1000원도 안 하다보니, 통신사 별로 하나 이상은 들고 다니긴 하는데(나만 해도 탄자니아 살 때 4개는 가지고 있었다) 막상 또 주력으로 쓰는 번호는 다들 하나씩은 있어서 요금제 경쟁이 치열해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번호만 보고 통신사를 모르니 불편할 것도 같고(보통 동일 통신사 간 요금제와 타 통신사 간 요금제로 나눠서 팔리는지라 통신사 구분이 좀 중요할 수도 있음) 좋아질 것 같기도 하니 결과는 지켜봐야 알 것 같다.

반응형

'여행정보 > 탄자니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자니아에서의 KFC  (0) 2018.03.06
탄자니아 철도 정보  (0) 2017.01.04
탄자니아의 탄산 음료  (0) 2016.08.19
M-PESA로 LUKU 구매하기  (0) 2016.02.18
버스타고 잔지바르 여행하기  (0) 2015.10.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