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ㅇ 2014년 병역지정업체별 산업기능요원 인원배정은

 - 현역의 경우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중소기업 기술사관 졸업자를 채용하여 근무하고 있는 업체별로 5명 범위내에서 인원배정을 하였고,

 - 보충역은 지방병무청별 지원규모내에서 병역지정업체 채용인원 모두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일반고등학교 졸업자, 대학생 등 최종학력 상관없이 편입가능)


ㅇ 2014년도 병역지정업체(산업체) 인원배정 결과는 붙임 파일 명부를 참고하시고 

 - 명부의 배정인원(현역)은 최종학력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중소기업 기술사관 졸업자만이 편입 가능하고,

 - 2013.11.1 이후 지정업체 취소, 행정처분 등이 있는 병역지정업체는 배정인원이 회수됨을 알려드립니다.


* 기타 산업기능요원 편입 절차 및 요건 등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병역지정업체 소재지 관할 지방병무청(사회복무과 또는 산업지원과)으로 문의하시면 상세히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http://iljari.mma.go.kr/ , 2013년 12월 9일자 공지


사실상 산업기능요원을 생각하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가져올 내용이다.

특성화고나 마이스터고 출신 현역이 아니라면 사실상 현역을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시키지 않겠다는 의미로, 병역특례 대상을 줄이겠다는 의지의 실현으로 보인다.

위의 편입대상에 들어간 사람들에게는 매우 좋은 소식(TO가 대폭 늘어남)이지만, 그 외의 경우에는 빨리 다른 길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추가1)94년생 이전과 95년생 TO가 따로 분류되어있다. 올해 이전에 졸업하고 취업한 학생에게도 소급적용하려는듯.

확실하지는 않지만, 12월 중으로 2013년도 TO를 가지고 있는 회사에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된다면 가능성이 있긴 하겠다.

정말 의지가 있다면 대학원까지 가서 전문연구요원을 노리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겠지만, 그냥 군대를 가기 싫다는 생각으로 산업기능요원을 생각했다면 이제는 그냥 포기하고 군대를 가라고 말해주고 싶다. 의경도 좋고.

반응형

+ Recent posts